팬데믹 이후 비대면 자산관리가 주류로 자리 잡으며, 디지털 서비스가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디지털 플랫폼 사용 비율은 2021년 66%로, 4년새 23%p 증가했으며, 초고액자산가의 51%가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자기주도적 자산관리 툴과 디지털 역량을 요구하는 등 전반적으로 자산관리사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지고 디지털 채널을 통한 직접적 의사결정을 선호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정부는 2019년 말 도입된 오픈뱅킹의 성공적 정착에 힘입어 개인별 맞춤형 디지털 종합금융플랫폼 도입을 위한 오픈파이낸스(Open Finance)를 추진하고 있다. 은행 업무를 넘어선 금융 전반의 영역에 혁신 요소를 도입함으로써 금융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투자자 및 개인이 본인의 투자철학을 반영해 테마, 업종, 지수 등을 대상으로 지수(포트폴리오)를 직접 구성하는 것을 다이렉트 인덱싱이라고 한다. 따라서, ‘다이렉트 인덱싱 솔루션’이란 초개인화 시대에 맞추어 고객이 스스로 맞춤형 지수(포트폴리오)를 편리하게 구축 및 편집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만들어진 테마·업종·지수·대가들의 투자 포트폴리오 등을 구성해 투자할 수 있게 종목과 비중 및 수량을 개인의 투자기준(금액·리밸런싱 주기·포트폴리오 구성 방식)에 따라 즉각적으로 제공해준다.
코스콤은 증권 · 선물시장, 신 시장의 급속한 개방에 따른 요구를 적극 지원하여
자본시장 국제화 및 대외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으로 하는 코스콤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