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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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콤은 최고의 자본시장 I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경영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임직원 모두가 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코스콤 임직원 일동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1. 365일내내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고객의 요청사항(시스템변경, 신규개발, 화면 및 기능의 추가/변경 등)은 변경 규모, 기간 등을 검토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결과를알려 드리겠습니다. - 3. 제도의 신규, 변경 시행에 따른 업무 변동사항은 요청기한 내에 처리를 완료하겠습니다.
- 4. 고객의 요청사항 처리에 1개월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주요 단계별로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5.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신 사항은 즉시 처리하겠으며, 장시간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처리 예정시간을 사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6. 서비스 중단(제도의 변경, 서비스 개선,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이 예상되는 경우,
고객의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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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이 전화를 주셨을 경우
- 1. 전화벨이 3번 울릴 때까지 항상 친절한 태도로 인사와 함께 수화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2. 전화벨이 4번 이상 울렸을 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라는 양해의 말을 하겠습니다.
- 3. 통화를 마칠 때에는 "감사합니다" 라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늦게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 4. 고객에게 응대할 때에는 정중하고도 쉬운 언어를 사용하며 성의 있는 자세로 응하겠습니다.
- 5.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이면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직원 또는 담당 관리자가
5분 이내에 고객에게 전화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6. 전화를 받은 직원이 답변을 못해 업무담당자를 연결해 줄 때에는 통화 내용을 전달하여
가능한 동일한 내용을 반복하여 말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방문하신 경우
- 1. 안내데스크에서는 안내직원이 밝은 미소로 “안녕하십니까?” 라는 인사로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2. 안내직원이 신분증과 출입증을 교환해드리며, 고객 접견실로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3. 방문 전에 방문목적, 날짜, 시간을 업무 담당자에게 미리 알려주시면,
업무 담당자가 약속된 시간에 고객 접견실에서 맞이하겠습니다. - 4. 고객을 엘리베이터 앞까지 배웅하고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1. 고객님을 방문할 경우에 고객님께 사전에 연락을 드려 가급적 편리한 시간을 정하고,
단정한 복장과 밝은 모습으로 방문하겠습니다. - 2. 업무를 마치고 퇴실할 때에는 업무처리 결과를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설명하겠습니다.
- 1. 고객님을 방문할 경우에 고객님께 사전에 연락을 드려 가급적 편리한 시간을 정하고,
- 고객이 인터넷 등을 통해 문의하신 경우
- 1. 회사 홈페이지(www.koscom.co.kr)의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하신 의견 및 요구사항은
접수후 1일 이내에 검토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2.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이름, 연락처, 이메일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검토 및 최종 처리 결과를 보다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1. 회사 홈페이지(www.koscom.co.kr)의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하신 의견 및 요구사항은
- 서비스에 대한 평가
- 1.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우리의 서비스 수준을 정확히 평가하고,
그 결과를 업무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2. 서비스 조사결과는 저희 홈페이지에 공표 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우리의 서비스 수준을 정확히 평가하고,
- 고객에 대한 협조 요청사항
- 1.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방문, 의견요청, 설문조사 등) 추진 시
업무처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 2.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알려주시어 바로 시정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 3. 모범적인 직원을 보신 경우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로 삼겠습니다.
- 1.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방문, 의견요청, 설문조사 등) 추진 시
- 1. 직원의 업무 처리시의 실수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2. 불친절 또는 고객 불만 사례를 접수 받아 사실이 확인되면 정보를 제공하신 분에게 소정의 사례품을 지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