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뉴스

home(코스콤) 뉴스룸 코스콤 뉴스

복수 거래 시장 환경 대응 위한 ‘SOR솔루션’ 설명회 개최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24-03-06 09:12:45

복수 거래 시장 환경 대응 위한 


‘SOR솔루션설명회 개최 



코앞으로 다가온 복수 거래 시장 환경 대응을 위해 저희 코스콤이 ‘SOR(Smart Order Routing)솔루션개발을 완료하고, 증권사를 대상으로 시연 및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37, 여의도 본사에서 국내 증권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솔루션을 활용해 통합시세 환경에서 투자자의 주문이 설정된 규칙에 따라 최선집행되는 과정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SOR솔루션은 최선의 거래조건으로 투자자의 주문을 집행하는 최선집행의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2025ATS(대체거래소)의 출범이 예고됨에 따라 각 증권사는 한국거래소(KRX)ATS 중 더 유리한 조건의 거래 시장을 결정해주는 SOR솔루션을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합니다.

 

코스콤 SOR솔루션의 강점은 각 거래소의 시세를 직접 수신한다는 점인데요, 솔루션에서 자체적으로 시세를 통합해 산출함으로써 시장 상황을 가장 빠르게 파악하고 유리한 거래 시장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저희 코스콤은 개별 투자자가 최선집행 규칙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여 투자자의 의사에 따라 유연한 규칙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 외에도 어떤 규칙을 통해 주문이 집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증적자료 제공 기능과 SOR 처리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기우 코스콤 금융사업본부 본부장은 “SOR솔루션이 순조롭게 개발 완료돼 증권사 관계자분들께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설명회 이후 개별 증권사와의 협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솔루션을 설치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시작될 ATS 연계 테스트도 완벽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윗글
코스콤, 유안타증권과 토큰증권 플랫폼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아랫글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