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뉴스

home(코스콤) 뉴스룸 코스콤 뉴스

코스콤, SK증권 클라우드 기반 AICC 구축 완료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23-03-02 15:30:00

코스콤, SK증권 클라우드 기반 AICC 구축 완료

 


□ SK증권인공지능형 클라우드 컨택센터 오픈


 코스콤·네이버클라우드 공동으로 금융 클라우드 및 클로바 AI 활용한 

   디지털 고객 상담환경 구축




코스콤이 SK증권의 인공지능 클라우드 컨택센터(AICC)’를 구축하여 고객상담환경 디지털화 및 금융업계 AI 콜센터 확산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


코스콤(사장 홍우선)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SK증권(사장 김신) AICC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AICC는 클라우드를 토대로 음성인식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한 고객 상담환경을 갖춘 디지털 서비스로고객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과 함께 고객 콜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코스콤은 네이버클라우드와 공동으로 네이버의 인공지능 엔진인 클로바(음성텍스트 변환 음성 합성 텍스트 분석 등)를 활용하여 맞춤형 1:1 봇 및 챗봇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고객 대응을 AI 상담원이 스스로 처리하게 함으로써SK증권 고객행복센터 상담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이들이 전문 상담 업무에 집중하는 데 필요한 각종 환경을 제공하여 고객 상담 서비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보안성 및 확장성도 대폭 강화했다고객행복센터 시스템 전체를 까다로운 보안 요건을 갖춘 금융 클라우드로 재구축하고 고객 접속 폭주 시에도 성능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오토스케일링 환경을 적용한 것이다.


이로써 SK증권은 이번 AICC 구축을 통해 전통적인 IT 환경에서 풀기 어려웠던 탄력성유연성 등 여러 이슈를 해결하게 되었다예컨대 공모주 청약 등 특정 이벤트 발생 시 고객 상담 요청 폭주로 콜 대기가 증가하는 상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SK증권 AICC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일조하게 되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형 보험사카드사 등에 이어 금융투자업계에서도 클라우드 이용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윗글
코스콤, 장애인 자립 위한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
아랫글
코스콤,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에 5000만원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