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뉴스

home(코스콤) 뉴스룸 코스콤 뉴스

코스콤, 특성화고 IT인재 육성 위한 교육지원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20-11-16 15:30:00

코스콤특성화고 IT인재 육성 위한 교육지원



□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진학 돕는 IT전문교육 지원


□ 장애인 창업을 위한 크리에이터 지원도 병행





□ 코스콤이 코로나19 등으로 대학진학과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IT교육과정을 지원한다.


□ 코스콤(사장 정지석)은 사업장 인근지역 특성화 고등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이 글로벌 IT자격증과 웹프로그램 개발기술영상기술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 이번 지원 사업은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마포), 한강미디어고등학교(영등포), 서울금융고등학교(양천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총 80여명이 IT교육을 지원 받는다.


□ 이 외에도 코스콤은 한꿈학교에 재학중인 탈북청소년들의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3년간 IT교육과정을 지원해 오는 등 청소년 IT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해왔다.


□ 한편 코스콤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와 코로나19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 이번 기부금은 장애인 크리에이터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며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한 1인 미디어 콘텐츠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 정지석 사장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취약계층이 이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코스콤 특성에 맞는 지원범위를 확대해 잠재력 있는 학생과 장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윗글
코스콤과 IXV Labs, Be My Unicorn 활성화를 위한 MOU
아랫글
코스콤, 2020년 2차 신입․경력 직원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