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NICE피앤아이와 토큰증권 가치평가 및 서비스 인프라 상호협력 MOU 체결

사업부 :
경영리스크관리부
작성일 :
2024-07-29 16:58:39

코스콤, NICE피앤아이와 토큰증권 가치평가 및


 서비스 인프라 상호협력 MOU 체결



김성환 코스콤 상무와 이태희 NICE피앤아이 상무가 함께 한 MOU 기념촬영 사진

김성환 코스콤 상무(오른쪽)와 이태희 NICE피앤아이 상무(왼쪽)가 함께 한 MOU 기념촬영



코스콤은 7월 2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NICE피앤아이와 ‘토큰증권 가치평가 및 서비스 인프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번 협약은 코스콤이  NICE  업’을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맺어졌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토큰증권 상품의 정보 비대칭성을 완화하고 건전한 시장 조성에 기여하고자 체결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 NICE피앤아이는 코스콤의 공동 플랫폼에서 생성된 토큰증권 관련 데이터를 토대로 토큰증권 투자자에게 합리적인 가치평가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NICE피앤아이는 국내외 금융·비금융 자산에 대한 가치평가를 해오고 있으며, 이번 토큰증권 가치평가를 위해 기존의 증권 가치평가 노하우를 활용할 방침입니다. 



앞서 NICE피앤아이는 지난해 11월 ‘토큰증권 평가협의체’를 주도적으로 구성하기도 했으며, 평가 관련 데이터 표준화, 평가 방법론 개발 등을 통해 토큰증권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코스콤은 토큰증권 공동 발행 플랫폼 구축을 마친 상황입니다. 토큰증권 관련 개정 법안이 통과되는 즉시 사업을 개시할 수 있도록 앞서 MOU를 체결한 5개 증권사(키움증권, 대신증권, IBK증권, 유안타증권, BNK투자증권)와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장 김성환 상무는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법안 통과가 지연되는 가운데서도 코스콤은 토큰증권 유통을 위해 필수적인 정보를 생성하는 평가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토큰증권 관련 개정 법안이 통과되는 즉시 금융사들이 사업을 개시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준비하는 등 토큰증권의 생태계 확장과 제도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며 “이번 NICE피앤아이와의 협약을 통해 양사가 토큰증권 상품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다가올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NICE피앤아이 정보사업본부장 이태희 상무는 “코스콤의 발행플랫폼과 NICE피앤아이의 가치평가 시스템은 상호 데이터 교류 및 평가 정보 차원에서 상당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윗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프로덕트 오너(PO) 'One Day FinTech 실습 프로젝트' 참여신청서 접수
아랫글
속도·안정성·경제성 다 갖춘 ‘코스콤 SOR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