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8-03-29 15:30:00

코스콤 "IT로 따뜻한 세상 만들어요"



□ 보조기구,무료코딩교육 후원 등 회사 특성 살린 CSR '눈길'




2018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기념 사진


□ 코스콤(사장 정지석)이 올해에도 IT보조기구 지원 및 코딩교육 후원 등 IT회사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 코스콤은 지난 27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장애인 IT보조기구 지원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 PC사용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턱 마우스와 특수 키보드, 거치대 등 맞춤형 IT보조기구를 지원, 세상과 소통하고 진학이나 취업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자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760여 명이 개인별 맞춤 IT보조기구를 후원받았으며, 대학 진학 및 구직을 목표로 하는 장애인들에게 컴퓨터에 대한 접근성 향상은 물론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인 대다수가 구직에 대한 욕구가 높다"면서 "거동이 불편해 PC다루기가 어려운데 코스콤이 후원하는 IT보조기구로 문서작성 및 검색 등이 가능해져 만족도가 무척 높다"고 전했다.

□ 이와 함께 코스콤은 서울 영등포지역 저소득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교육을 실시, 소프트웨어(SW) 교육 의무화에 따른 정보격차를 해소해 나가고 있다.

□ 스마트로봇과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 소프트웨어 학습 플랫폼 '엔트리' 등 다양한 교보재를 활용하는 코딩교육프로그램 교육비를 후원하는 내용으로, 올해는 영등포구 내 6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20여 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 정지석 사장은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서 "코스콤이 후원하는 IT보조기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데 조그마한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회사 특성을 살린 IT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윗글
코스콤, 신임 감사 및 비상임이사 선임
아랫글
주문까지 가능한 정보단말 국내 첫 출시 코스콤 체크엑스퍼트플러스 26일 선 봬…“편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