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핀테크기업 KSM 등록 지원 설명회 개최…“스타트업 상장으로 성장 유도”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17-06-22 15:30:00
코스콤, 핀테크기업 KSM 등록 지원
□ 설명회 개최…“스타트업 상장으로 성장 유도”

□ 자본시장 핀테크 오픈플랫폼을 구축, 운영 중인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이 핀테크기업의 한국거래소 스타트업마켓(KSM;KRX Startup Market) 등록을 지원한다.
□ 코스콤은 20일 여의도 본사에서 ‘스타트업 기업상장 1차 설명회’를 열고 KSM 등록을 위한 준비사항 및 오픈플랫폼 이용절차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 핀테크기업의 KSM 등록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코넥스, 코스닥 상장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 이날 설명회에는 코스콤 핀테크 오픈플랫폼 연계가 가능한 핀테크기업 23개사가 참여, KSM과 코넥스, 코스닥 시장에 대한 소개 및 상장을 위한 준비사항, 오픈플랫폼 이용 절차, 계좌?주문?시세 API이용 방안 등에 대해 청취했다.
□ 거래소 상장유치실과 성장기업부의 협조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오는 7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각 시장에 대한 기본 이해 및 성공적 IPO 전략, 상장관련 회계 이슈 등의 실무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KSM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한 투자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해 11월 개설된 비상장주식 거래시장으로, 현재 52개 스타트기업이 등록되어 있다.
□ 김학구 기술연구소장은 “자본시장 핀테크를 선도하는 코스콤이 KSM 등록을 지원함으로써 우수한 핀테크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자 한다”면서 “이를 통해 오픈플랫폼 이용 활성화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지난해 8월 가동한 자본시장 핀테크 오픈플랫폼은 현재 NH투자?삼성증권 등 10개 증권사와 핀테크기업 5개사, BC카드 등이 이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