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모바일 토털 솔루션, 혁신제품 선정 ‘2016 GMV’ 외신기자 뽑은 TOP3 제품 영예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6-10-11 15:30:00

코스콤 모바일 토털 솔루션, 혁신제품 선정


□ ‘2016 GMV’ 외신기자 뽑은 TOP3 제품 영예




’Best of GMV TOP3' 상패 사진


□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과 인증,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의 모바일 토털 솔루션이 ‘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에서 외신기자들이 뽑은 ’Best of GMV TOP3'에 선정됐다.

□ 올해로 9회째는 맞는 이번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산자원부 주최로 지난 6~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으며, 국내 우수 ICT 기업의 해외 수출을 위해 해외 ICT 바이어 및 투자사(VC) 300여 개가 참여한 대표적 모바일 전문전시회다.

□ 행사 마지막날인 8일 진행된 ‘GMV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에서 코스콤은 중국, 일본 등 해외 미디어 기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 GMV에 전시된 제품들 중 가장 혁신적 제품을 선정하는 ’Best of GMV TOP3'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웹 표준 방식으로 범용성을 높인 HTML5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과 FIDO(Fast IDentity Online) 및 휴대폰 내 안전한 저장소인 트러스트존(Trust Zone), 단축숫자코드키 등 사용자 선택권을 넓힌 간편 인증 솔루션이 외신 기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코스콤 관계자는 설명했다.

□ 또한 코스콤이 발굴, 공동사업을 진행 중인 핀테크 스타트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의 ‘에버세이프(Eversafe)' 역시 일정 시간마다 보안 모듈을 새로이 생성,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세계 최초의 다이나믹 보안 기술로 이번 수상을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 엄재욱 영업본부장은 “코스콤은 2년 전부터 자본시장 핀테크 발전을 위해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서는 등 노력해왔다”면서 “이번 수상이 대기업과 스타트업 협력의 결과로써 매우 기쁘고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윗글
코스콤, 증권주문중개허브 솔루션 인도네시아 가동
아랫글
코스콤, ‘사용자 맞춤형’ MTS 신버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