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발달장애인 IT교육 후원금 전달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5-09-08 15:30:00

코스콤, 발달장애인 IT교육 후원금 전달




코스콤의 발달장애인 IT교육 후원금 전달 사진


□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이 IT소외계층인 발달장애인*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취업기회 마련을 돕기 위한 IT교육 후원금을 전달했다.

   * 발달장애인 : 정신이나 신체적 발달에서 나이만큼 발달하지 않은 상태로 언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인

□ 정연대 코스콤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여 명은 7일 서울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IT교육과 캘리그라피* 교육 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캘리그라피 :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로 자신의 개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정서전달과 소통에 도움이 됨

□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7개월 동안 15명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PC 및 인터넷 활용기술 등 기초 IT교육 ▲포트폴리오 제작 등 일러스트레이터 교육 ▲태블릿 PC 및 SNS 활용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명묵 관장은 “IT강국이라는 우리나라에서 발달장애인은 특히 장애인 중에도 소외되어 있어 대부분이 PC사용법을 모르거나 이용하기 어렵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기본 사용법을 넘어 디자인 기술습득을 통해 취업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서 정연대 사장은 “IT소외계층이 직업을 갖고 사회활동을 함으로써 자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자본시장 IT인프라를 담당하는 코스콤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코스콤은 2012년부터 ▲장애인 IT보조기구 후원 ▲장애인, 다문화가정 IT교육 후원 ▲전국 지역아동센터 온라인 플랫폼 구축 후원 등 IT전문회사로서 IT에 특화된 IT희망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윗글
코스콤 모의투자서비스 ‘HINT’, 고교 수업에 활용
아랫글
「금융권 공동 핀테크 오픈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금융권 실무협의회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