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인터페이, 차세대 인증서비스 제휴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5-04-30 15:30:00
코스콤-인터페이, 차세대 인증서비스 제휴



차세대인증서비스 공동추진을 위한 조인식 사진

□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이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폐지에 따라 차세대 인증서비스 사업모델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코스콤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TZ OTP 보안인증 솔루션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주)인터페이와 ‘차세대인증서비스 공동 추진 조인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 (주)인터페이의 TZ OTP는 하드웨어 방식의 OTP(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를 스마트폰 안전영역(TZ)에서 인증하도록 한 기술로, 별도의 OTP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거래연동기능을 통한 메모리해킹 방지까지 가능해 간편성, 보안성 및 경제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코스콤 관계자는 설명했다.

□ 이 솔루션을 통해 금융회사는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폐지 이후 고액 결제, 본인 확인 등을 위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 향후 양사는 안전한 증권거래를 위한 ▲부인방지 기술 구현 ▲보안 로그인 ▲간편결제 기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이날 조인식에 참석한 전대근 코스콤 전무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차세대 인증서비스가 마련될 것”이라며 “코스콤은 신규 대체인증 및 핀테크 사업 발굴을 위해 금융기관과 관련기술기업의 가교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윗글
코스콤, 룩셈부르크와 핀테크 사업 협력키로
아랫글
코스콤, 장애인 IT보조기구 후원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