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캄보디아에 ‘희망 유치원’ 개원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5-04-02 15:30:00
코스콤, 캄보디아에 ‘희망 유치원’ 개원

              
              
코스콤, 캄보디아에 ‘희망 유치원’ 개원식 사진


□ 인구 1천500만 명의 나라 캄보디아에 ‘코스콤 희망 유치원’이 들어섰다.

□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은 2일 캄보디아 캄퐁츠낭주(州) 오산단트마이마을에 ‘희망 유치원’을 개원, 만 3~5세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와 한국어를 가르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앞서 코스콤 임직원 15명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캄보디아를 방문, 현지 난민들을 위한 주택 신축 및 개.보수 및 유치원 개원 등의 글로벌 나눔활동을 펼쳤다고 말했다.

□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북서쪽으로 약 73km에 위치한 오산단트마이마을은 지역주민 대부분이 베트남전, 태국전과 내전 등으로 집을 잃은 주민들로 구성된 오지마을로, 코스콤은 지난 2010년부터 이곳에 ‘코스콤 빌리지(Koscom Village)’를 조성해 왔다.

□ 특히 이번 활동을 통해 5년간에 걸친 ‘코스콤 빌리지(Koscom Village)’ 내 주택 27곳에 대한 신축과 45곳에 대한 개.보수 작업을 완료,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줬다고 코스콤 관계자는 설명했다.

□ 또한 코스콤 임직원들이 기증한 헌옷과 학용품 등을 현지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하는 한편, 지역주민교육센터에서 컴퓨터 활용 교육도 진행했다.

□ 봉사단장으로 참여한 홍성환 금융정보본부장은 “캄보디아 아이들이 코스콤 빌리지에서 보다 나은 교육을 받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간 차원의 후원 및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코스콤은 지난 2010년부터 해외사업 진출 국가인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등을 대상으로 ▲주택 신축 및 개.보수 ▲관공서 및 학교 등에 대한 PC지원 ▲화장실 건축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윗글
코스콤, 핀테크 공모전 본선진출자 선정
아랫글
코스콤, 미래에셋증권 차세대시스템 개발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