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라오스거래소 연수단 2차 증권시장 시스템 운용 교육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3-01-23 15:30:00

코스콤, 라오스거래소 연수단 2차 증권시장 시스템 


운용 교육



 

□ 코스콤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라오스거래소(LSX) IT부서 직원 3명을 대상으로 한 증권시장시스템 운용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은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이 2011년 1월 라오스에 한국형 증권시장시스템을 전수해 준 것을 계기로, LSX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도록 코스콤이 IT교육을 지원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 지난해 11월26일부터 오는 2월19일까지 약 3개월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2차 연수 과정은 △주식 △정보 △외국인한도 △예탁 △원장 등 LSX 증권시장시스템 운용에 필수적인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 코스콤은 특히 LSX의 독자적 시스템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증권시장의 전반적인 시스템 구조 이해와 장애 발생시 대처 방안 등에 비중을 높였다.
 

□ LSX에서 예탁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연수생 에잇(22. Ekkaxay Manivong)은 "코스콤 개발자들의 경험과 지식을 전수받아 평소 어렵게 느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뿐만 아니라 이번 연수는 주식 매매체결과 사용자 접속관리 업무 등 업무 영역을 넓혀 배울 수 있는 값진 기회"라고 말했다.
 

□ 정태영 코스콤 해외사업부서장은 "지난해 1차 연수에 참여했던 LSX IT부서원들의 의견 등을 수렴해 교육과정을 보완했다"며 "이번 연수단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실무 적용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스콤 교육실에서 라오스거래소 연수단 3명이 청산결제에 관한 교육을 받고 있다.

<코스콤 14층 교육실에서 라오스거래소 연수단 3명이 청산결제(CS, Clearing/Settlement)에 관한 교육을 받고 있다.>

윗글
코스콤, 시공간 제약 없는 실시간 금융투자정보 제공
아랫글
코스콤, OMS 신제품 'K-Front'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