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신뢰-상생-동반의 '3중주'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2-11-06 15:30:00

코스콤, 신뢰-상생-동반의 '3중주'



□ 금융투자업계 불황기 고통분담 ... 서비스이용료 한시적 면제



□ 코스콤(사장 우주하)이 금융투자업계의 불황 타개에 동참하기 위해 ’고통분담’에 나섰다.


□ 코스콤은 6일 금융투자회사를 대상으로 유상 제공 중인 자본시장 IT서비스 이용료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금융투자업계 불황 타개 지원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코스콤이 제시한 지원 방안에 따르면 금융투자업계 증권.선물회사 대부분이 이용하는 통합보안관제 이용료 1년분과 증권망 및 전송망 등 일부 서비스에 대한 올 연말까지의 2개월분 이용료 등 총 140억원 규모를 면제하기로 했다.

□ 코스콤 역시 업계 불황의 여파로 올해 영업이익 축소가 예상됨에 따라 원가 절감 및 경상경비 삭감 등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상황이지만, 상생 차원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투자업계와 고통을 나누고자 특단의 처방을 내린 것이다.

□ 코스콤이 자본시장 IT서비스 이용료 조정을 통해 금융투자업계를 지원하는 것은 지난 2003년 이후 이번이 5번째로, 업계가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단비’ 역할을 해왔다.

□ 우주하 코스콤 사장은 "향후에도 경영효율화를 통한 원가 절감, 품질 제고 및 대고객 서비스 개선 등으로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유관기관인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5월 금융투자업계 지원을 위해 거래 수수료를 20% 인하한 바 있다. (끝)
윗글
코스콤, 자본시장IT아카데미 제3기 모집
아랫글
코스콤, 캄보디아에서 ‘글로벌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