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소리없는 ‘한판승부’ 최정예 해커 대전 시작된다!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12-06-04 15:30:00
소리없는 ‘한판승부’ 최정예 해커 대전 시작된다!
□ 코스콤, 제2회 시큐인사이드 2012 개최
□ 해킹방어대회 예선 6월9~11일 … 상위 8팀 7월10~11일 본선
□ 서울 한복판에서 국내․외 최고수 해커들의 ‘한판승부’가 벌어진다.
□ 금융투자업계의 정보보호를 담당하고 있는 코스콤(사장 우주하)은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에서 국제 해킹방어대회 및 정보보호 컨퍼런스인 ‘제2회 SecuInside 2012'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코스콤이 주최하고,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연합해킹그룹HARU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9~11일 해킹방어대회 예선을 시작으로, 7월10~11일 대회 본선과 정보보호 컨퍼런스 등의 일정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 예선전은 웹, 시스템, 네트워크, 리버스 엔지니어링, 금융서비스, 스마트폰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총동원해 문제 서버의 해답을 도출해내는 형태로 온라인 상에서 펼쳐진다.
□ 예선을 통과한 상위 8개 팀이 경합을 벌이는 본선은 문제풀이와 더불어 상대팀 서버를 공격해 깃발을 선점하는 ‘CTF(Capture the Flag)’방식으로 진행된다.
□ 대회 우승팀에게는 3천만원 상당의 해외 컨퍼런스 참가경비 및 연구비가 상금으로 주어지며, 2등에게는 1천만원, 3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연구비가 각각 지원된다.
□ 오는 7월11일 본선과 동시에 ‘Back to the Old, Back to the Basic'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정보보호 컨퍼런스도 눈여겨 볼만하다.
□ 모두 11개 세션으로 준비된 컨퍼런스에서는 일본의 유지 우카이 (Yuji Ukai) 등 국내․외 해킹 및 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정보보안 관련 지식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 우주하 코스콤 사장은 "올해로 2회 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첨단 금융보안 기술과 지식이 총망라되는 화이트해커 및 보안전문가들의 축제가 될 것“이라며 ”국내 특히 금융투자업계의 보안기술 향상은 물론 정보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해킹방어대회 참가 등록은 오는 9일 오전 6시 예선 시작 전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apply.secuinside.com을 참조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