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10년간 한결같은 ‘꿈나무 장학생’ 사랑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12-03-20 15:30:00
코스콤, 10년간 한결같은 ‘꿈나무 장학생’ 사랑
□ 자본시장 IT솔루션을 책임지고 있는 코스콤이 운영해온 ‘꿈나무 장학사업’이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 코스콤은 지난 2002년부터 10년여 동안 ‘꿈나무 장학생’을 선발해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참여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장학금을 후원하는 나눔활동을 펼쳐 왔다.
□ 코스콤 임직원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영등포구청, 안양시청)를 통해 추천•선발과정을 거쳐 지원받은 장학생은 현재까지 모두 142명에 달하며, 이들은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조손가정의 자녀 등과 더불어 지난해 자매결연을 맺은 1사1촌의 장학생 등이다.
□ 19일 코스콤은 이들 가운데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13명을 초청해 ‘꿈나무 장학생 고교졸업자 격려행사’를 가졌다.
□ 서울 소재 대학에 진학한 한 학생은 이 자리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코스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저도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나가면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이에 우주하 코스콤 사장은 “오늘 참석한 여러분들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로 성장한 것 같아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 더욱 멋진 모습으로 발전해 이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직접 작성한 편지와 함께 격려금을 전달했다.
□ 코스콤은 올해부터 후원대상을 전년대비 30명 늘어난 80명으로 확대하는 한편, 매월 지원하는 후원금 규모를 상향하고, 중•고등학교 입학지원금도 신설했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