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자본시장IT 인재 양성 ‘사관학교’ 개원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12-02-01 15:30:00
코스콤, 자본시장IT 인재 양성 ‘사관학교’ 개원
최고의 강사진․최첨단 시설 갖춘 맞춤형 교육 실시
□ 자본시장의 IT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사관학교’가 문을 열었다.
□ 금융투자업계의 대표적인 IT서비스 전문기관인 코스콤은 1일 우주하 사장을 비롯, 금융투자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본시장IT아카데미’ 현판식을 가졌다.
□ 국내에는 그동안 자본시장 업무와 IT기술을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기관이 없어서 금융투자업계가 신입직원 교육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했던 애로가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교육기관을 설립하게 된 것이다.
□ 자본시장IT아카데미(한국거래소 별관 14층에 소재)는 강의실과 회의실 등 최첨단 교육시설을 갖추고, 강사진도 자본시장연구원 김갑래 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코스콤 내부 전문가를 포함하여 총 37명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 수준의 자본시장 IT분야 ‘베테랑’들을 포진시켰다.
□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자본시장법과 주식․채권․선물․옵션시장 제도 등 전문지식 △증권원장․금융솔루션․매매체결 등 실무지식 △Linux, Java, Framework, Middleware 등 IT핵심기술 심화과정 △프로젝트 설계․개발․평가 등 실습과정 등 총 22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 코스콤은 아카데미 전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의 경우 금융투자업계에 즉각 현업 투입이 가능한 점을 감안, 코스콤 취업희망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산점 부여 등을 검토하고, 관련업계 진출희망자에게는 채용 추천 등을 통해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이를 통해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국내 금융투자회사 및 유관기관은 물론, 한국거래소가 해외 진출한 지역의 IT 개발․운영업무 인력 수요에 부응하여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코스콤 우주하 사장은 “자본시장IT아카데미는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진을 갖춘 사관학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금융투자업계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공급함으로써 한국 자본시장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본시장IT아카데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코스콤 홈페이지(www.koscom.co.kr) 또는 자본시장IT아카데미 전용 블로그(www.blog.daum.net/kosita)를 참조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