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이트레이드증권 'CHANCE 프로젝트' 구축 착수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11-08-30 15:30:00
코스콤, 이트레이드증권 ‘CHANCE 프로젝트’
구축 착수
□ 선진 원장시스템 구축 … 2012년 7월 차세대 솔루션 본격 가동
□ 금융IT 솔루션 전문기관인 코스콤(사장 우주하)이 이트레이드증권 ‘CHANCE 프로젝트’를 맡아 차세대 원장시스템 구축에 돌입한다.
□ 코스콤은 29일 서울 여의도 KT빌딩에서 ‘이트레이드증권 CHANCE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갖고, 내년 7월 가동을 목표로 본격적인 시스템 개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포함해 총 12개월간 개발되는 이트레이드증권의 차세대 원장시스템은 △고객정보통합 △재무관리회계 △계좌․출납 △매매․결제 △트레이딩 △자산관리 등을 총괄하는 금융IT 솔루션이다.
□ 코스콤은 이를 위해 주관사인 LG CNS를 비롯, 이트레이드증권 등과 함께 프로젝트 총괄 조직을 별도 구성하고 전문인력을 대거 투입키로 했다.
□ 코스콤이 이번 프로젝트를 완수할 경우 이트레이드증권은 명실공히 종합증권사 Top10 대열에 합류하는 기반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또한 이트레이드증권은 코스콤이 구축하는 차세대 원장시스템을 통해 현장 중심의 영업지원 환경은 물론 마케팅정보 추출능력 면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 우주하 코스콤 사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원장시스템 구축에 코스콤의 기술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코스콤이 보유하고 있는 최적의 증권패키지를 적용해 업무 효율과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코스콤은 올 초 파워베이스를 참조모델로 한 동부증권의 원장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