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전용선 기반 해외선물시세 제공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1-07-13 15:30:00

[언론보도자료] 11. 7. 13(수)

코스콤, 전용선 기반 해외선물시세 제공


… MFGS와 전략적 제휴




□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선물거래가 한층 폭넓어지고 수월해질 전망이다.


□ 특히 다음달부터 투자자들이 전용선 기반의 안정적인 해외선물시세를 제공받는 등 투자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해외선물거래가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 금융IT 솔루션 전문기관인 코스콤(대표 우주하)은 12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세계적 선물중개업체인 MFGS(MF Global Singapore․MFG싱가포르법인)와 ‘해외선물사업을 위한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MFG은 1980년대 금융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세계 70개 주요 거래소와 20여 개 장외시장의 멤버십을 보유한 상품 및 파생상품 분야의 선도적 선물중개기업이다.


□ 이번 제휴에 따라 코스콤은 투자자와 MFGS의 연결을 위한 시스템 지원을, MFGS는 코스콤 고객에게 해외선물 주문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 투자자들이 코스콤의 해외선물 주문중개 서비스를 제공받을 경우 접근 가능한 해외거래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만큼 투자 종목과 범위가 확대된다는 의미다.


□ 또 그동안 인터넷으로 시세정보를 제공받아왔던 투자자들은 데이터 소실이나 시차 등의 문제를 감수해야 했으나, 이번 계약 체결에 따른 전용회선 연결로 인해 종전보다 안정적인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윤석대 코스콤 전무는 “양사의 강점을 살린 이번 계약 체결은 지난 2년여 동안 노력해 얻은 성과”라며 “향후 국내 투자자의 해외투자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라젠드라 바함하니 MFGS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로 한국내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양사간 파트너십과 전문성을 갖춰 한국 증권선물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코스콤은 이번 MFGS와의 계약 성과에 따라 앞으로 FX마진거래, 해외주식 등 다른 상품으로도 제휴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윗글
코스콤, 연말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가시화
아랫글
코스콤, ‘감성경영’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