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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IEC 20000 인증 획득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10-01-26 15:30:00
[언론보도자료] 2010.1.26 (화)
□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주요 IT인프라를 담당하고 있는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은 자사 IT서비스 전체영역에 대해 영국 로이드인증원(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 LRQA)으로부터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26일 밝혔다.
□ ISO/IEC 20000 인증은 해당기관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T서비스 관리체계 및 운영에 대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국제표준화기구가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 코스콤은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서비스수준관리 등 13개 프로세스에 대한 인증심사를 받았다. 특히 코스콤은 지난 5년간 IT서비스성과평가 및 IT서비스관리체제 효율화를 위한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KRX와 서비스수준협정을 체결하였으며, 파워베이스사업부문의 서비스수준에 대한 내부협정을 시행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정을 거쳐 왔다.

<로이드인증원의 유상근 사장(중앙)과 김광현 사장을 비롯한 코스콤 임원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코스콤 김광현 사장은, “ISO/IEC 20000 국제인증의 획득으로 코스콤의 신뢰도와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현재 한국거래소 관련업무와 파워베이스 업무부문에서 시행하고 있는 선진화된 서비스수준협정체제를 앞으로 외국계 증권회사, 신규 회원사, 희망 회원사 등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고객맞춤형 금융IT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 또한 코스콤은 국내 금융IT시장에서 중추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자임하고 IT서비스의 개발, 운영, 아웃소싱 3부문에서 2011년 까지 국제적인 프로세스성숙도 향상모델(CMMI)의 최상위 수준(레벨5)에 도달하여 세계적인 금융IT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있다.
<문의> (주)코스콤 기술연구소 소장 유희창 ☎.767-7900, 기술기획팀 팀장 이복로 ☎.767-7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