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DDoS 방어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원스톱 ‘안심DDoS 클린존서비스’ 출시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0-01-12 15:30:00

[보도자료] 2010.11.12 (화)

 

□ 국내 자본시장 IT인프라를 담당하고 있는 코스콤(옛 한국증권전산)은, 부족한 예산과 적은 인력의 고객들도 DDoS(디도스 ; 분산서비스 거부)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심DDoS 클린존서비스’를 출시하였다.

 

□ ‘안심DDoS 클린존서비스’는 디도스 방어솔루션과 우회경로서비스를 결합한 것으로, 디도스 방어에 고심하는 고객에게 컨설팅을 통한 효과적인 설계, 네트워크 레이어부터 어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디도스 공격에의 대응서비스와 함께 우회경로서비스를 제공한다.

 

□ 또한, 대응모의훈련, 매뉴얼 제공, 교육훈련 등의 부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인력 및 비용 부담을 대폭 줄이는 등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을 고려하였다.

 

□ 한상호 인프라본부장은, “디도스 공격은 사실상 완벽한 방어가 불가능해, 정확한 진단을 통한 디도스 장비 설치와 상시 모니터링으로 신종 디도스 공격 발생에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며, 특히 우회경로서비스는 연계망에서도 완벽히 처리되어야 한다”면서, “‘안심DDoS 클린존서비스’ 를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비용으로도 디도스 공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그는, “정보보호도 이제는 서비스 받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작년 사태에서 보듯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의 예산 배정이나, 다양한 솔루션을 비교검토 할 충분한 여유도 없이 솔루션을 도입했다 공격 강도가 높아지면 새로운 장비를 또다시 구매함으로써 발생하는 중복투자와 운영부담 등을 고려할 때, 서비스가 가장 효과적인 해답이다” 라고 덧붙였다.

 

□ 코스콤은 “보안관리자에게 찾아온 커피한잔의 여유!” 라는 슬로건에 맞게, 고객의 입장을 철저하게 고려한 서비스로 이용고객들이 정보보호에 관한 모든 것을 코스콤에게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한편 코스콤은 ‘안심DDoS 클린존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씨디네트웍스, 유섹 등 전문업체 및 라드웨어, 시스코, 아버네트웍스, 인트루가드, 리오레이, 나우콤 등 디도스 방어 솔루션 회사와 제휴하였다. (끝)

 

<문의> 코스콤 정보보호사업팀 팀장 이기섭 ☎.767-7270  / 차장 이준호 ☎.767-7269

윗글
ISO/IEC 20000 인증 획득
아랫글
코스콤,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우수기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