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09-11-12 15:30:00
[언론보도자료] 2009. 11. 12 (목)
□ 어려운 이웃들의 고달픔을 녹여주고, 훈훈한 겨울나기를 도와줄 ‘사랑의 연탄’이 올해도 어김없이 배달됐다.
□ 자본시장 IT인프라를 담당하고 있는 코스콤(옛 한국증권전산)은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소재 저소득 가구를 방문하여 연탄과 쌀을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를 돕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코스콤 정의연 전무이사와 김응석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임직원은 이날, 영등포구 문래동 소재 저소득 가구를 방문하여 연탄 1,800장과 쌀 12부대를 직접 배달하고,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본부(이사장 변형윤)’에 연탄 5천장을 기증하였다.
□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쌀쌀해진 날씨에 많은 연탄을 직접 나르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노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같이 땀을 흘리고, 우리가 배달한 연탄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것을 생각하니 큰 보람이 느껴졌다.“고 밝혔다.
□ 이날 직원들은 마치 사랑의 끈을 연결하듯 서로 연탄 한 장 한 장을 이어 나르며 얼굴과 손에 검은 연탄을 묻혔지만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사진설명> 11일 40여명의 코스콤 임직원들이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소재 저소득 이웃들에게 전달할 ‘사랑의 연탄’을 직접 나르고 있다.
□ 한편 코스콤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꿈나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결성한 '더불어 사는 우리'를 통해 매월 사회복지시설에서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문의> (주)코스콤 경영지원부 팀장 김두년 ☎.767-8430 차장 성문식 ☎.767-8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