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꿈나무 장학생에 장학증서 전달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09-08-31 15:30:00

[언론보도자료] 2009.8.28(금)

 

□ 자본시장 IT인프라를 담당하고 있는 코스콤(옛 한국증권전산, 사장 김광현)은 26일 제7기 ‘코스콤 꿈나무 장학생’과 학부모 등 17명을 회사로 초청하여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꿈나무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초중고생을 꿈나무 장학생으로 선정하여, 코스콤 노사가 매월 기부한 금액으로 매월 일정액씩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 2002년 12월부터 시작되었다.

 

□ 현재까지 약 2억 2천만원을 모금하여 총 64명을 지원하였으며, 금년부터는 금융위기로 더욱 심화된 저소득층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지원인원과 금액을 확대하였다.

   ○ 지원인원 : 현재 29명 → 40명
   ○ 지원금액 : 연간 3천 5백만원 → 약 7천만원

 

□ 특히 코스콤은 경제적인 보조 이외에도, 꿈나무 장학생들과의 편지를 통해 학교생활과 향후 진로를 상담하는 등 정신적으로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코스콤 김광현 사장은 “코스콤이 그동안 고객으로부터 받아 왔던 사랑을 이제는 사회에 돌려줘야 할 때” 라며,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학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코스콤은 ‘꿈나무 장학금‘과 함께, 2003년부터 ‘더불어 사는 우리’라는 모임을 결성하여 매월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사랑의 헌혈운동, 연탄나누기 행사 등도 적극 전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코스콤 꿈나무 장학증서수여식

<사진설명 : 김광현 사장(가운데)을 비롯한 코스콤 경영진이 코스콤 꿈나무 장학생 및 학부모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문의> (주)코스콤 경영지원부  김두년팀장 ☎.767-8430

윗글
프랑스 Sophis사와 MOU 체결, 국내 IB솔루션 시장 공략 가속화
아랫글
알고리즘트레이딩 워크샵 개최, 업계를 위한 금융IT 교육센터로서의 역할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