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코스콤, 아시아 시장에서의 행보 눈길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09-08-25 15:30:00
[언론보도자료] 2009.8.25(화)
□ 대표적인 금융IT솔루션 전문기관인 코스콤(사장 김광현)의 아시아 시장에서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 코스콤 김광현 사장은 지난 8월 17일 말레이시아거래소에서 열린 이슬람상품거래시스템(Bursa Commodity House ; BCH) 가동식에 참석하여 세계 최초의 샤리아 부합 이슬람상품거래시스템의 성공 가동을 축하했다.
□ BCH는 ‘08년의 채권시스템(Electronic Trading Platform ; ETP)에 이어 한국거래소(이사장 이정환)가 코스콤과 함께 추진한 두 번째 말레이시아거래소(CEO Dato' Yusli Mohamed Yusoff) 프로젝트로, 가동 첫날 7억원 대의 거래를 처리하며 말레이시아거래소 관계자를 크게 만족시켰다.
□ 이와 같은 말레이시아거래소 프로젝트의 연이은 성공으로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아시아시장에서 한국자본시장IT의 기술력과 우수성에 대한 신뢰가 한층 부각되고 있다.
□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거래소에 이미 세 번째 프로젝트를 제안중에 있고, 나아가 베트남,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자본시장의 IT시스템 구축을 위해 한국거래소와 함께 제안을 준비하고 있으며, 홍콩, 일본 등 선진시장과 중국시장에 대한 자본시장 IT솔루션 수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에 이어 베트남 방문까지 마친 김광현 사장은, “이슬람권 진출을 위한 교두보인 말레이시아에서는 FORMIS, Patimas 등 현지의 유수 SI업체들과 만나 상호협력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했고, 아울러 베트남에서는 정보통신부와 유력은행을 대상으로 정보보안사업 제안 및 금융IT인프라의 선진화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 자본시장 IT솔루션 수출을 통해 새로운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코스콤은 최근 해외사업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하였고, 경영진 또한 해외마케팅에 적극 참여하고 있어 아시아시장에서의 코스콤의 성장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사진설명 : 코스콤 김광현 사장(좌)이 베트남 정보통신부 응웬 밍 홍(Nguyen Minh Hong)
차관(우)과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문의> (주)코스콤 해외사업TF팀 강신 부장 ☎.767-7500 / 김광국 차장 ☎.767-7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