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home(코스콤) 사업분야 사업개요 사업개요
개인파일정보보호 프로그램 ‘안심폴더’ 출시
- 사업부 :
- 대외협력부
- 작성일 :
- 2009-08-11 15:30:00
[언론보도자료] 2009. 8.11(화)
□ 국내 최대 공인인증기관(SignKorea, www.signkorea.com)인 코스콤(옛 한국증권전산, 사장 김광현)은, PC는 물론 모든 종류의 이동형 저장장치에서 폴더숨김 기능이 가능한 ‘안심폴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안심폴더’는 중요 파일을 보관한 폴더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고, 암호를 통해 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할 수 있는 기능의 보안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다양한 정보보호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는 ‘안심인증서비스(www.ansimservice.co.kr)’의 ‘안심백신’, ‘안심파티션’, ‘안심파일금고’, ‘안심보안카드’에 이은 다섯 번째 솔루션이다.
□ 코스콤의 ‘안심폴더’는 PC는 물론 USB메모리와 같은 휴대형 저장장치에서도 사용 가능하여, PC에서만 기동하는 다른 유사 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 즉, 폴더숨김의 방법론을 이원화하여 동일한 인터페이스환경에서 PC와 USB에서 독립적으로 구동할 수 있어 USB 등 휴대형 저장매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중요정보를 이동환경에서도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설명 : ‘안심폴더‘ 프로그램 실행 화면>
□ ‘안심폴더’는 ‘안심파티션’, ‘안심파일금고’ 등과 함께 파티션, 폴더, 파일의 레벨에서 사용자정보, 파일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직관적이고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따라 폴더의 개수, 용량과 관계없이 순식간에 지정 폴더를 사라지게 하고 접근을 차단함으로써, 사전평가를 진행한 사용자들로부터 "깔끔하다", "감쪽같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 코스콤은 SignKorea의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고객에게 ‘안심폴더’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서비스 홈페이지 등의 경로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제안과 요구를 수용하여 앞으로도 안심인증서비스를 강화하는 차별화된 보안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 코스콤의 한상호 인프라본부장은 “안심폴더는 상품 출시 전에 실시한 사전평가에서도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었다”면서, “개인이나 기업 등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PC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비롯한 중요정보를 생성, 보관하며, USB 저장장치를 통해 이를 이동, 백업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고객들의 피부에 와 닿는 ‘안심폴더’에 대한 향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한편 코스콤은 ‘안심폴더’ 개발을 위해 보안 USB 개발협력사이자 “보안USB" 특허를 공동 출원한 (주)비젯과 제휴하였다. (끝)
<문의> (주)코스콤 정보보호사업팀 이기섭팀장 ☎.767-7270 / 이준호 차장 ☎.767-7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