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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IAMCustomer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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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채널과 기기, 플랫폼, 터치 포인트 사용 증가에 따른 고객의 계정과 접근을 관리하는 서비스. 최근....

    서비스 채널과 기기, 플랫폼, 터치 포인트 사용 증가에 따른 고객의 계정과 접근을 관리하는 서비스. 최근 보안과 고객경험(CX)이 부상하면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Markets and Markets)에 따르면 CIAM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 하는데 도움이 되며, 안전하고 끊김 없는 CX를 제공해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내다봤으며, 이 시장이 연평균 15.1% 성장, 2020년 76억달러에서 2025년 153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CIAM은 고객의 서비스 접근을 통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안, 고객 판매주기 관리 등 고객관리 측면으로도 확장하고 있다.

  • 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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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관련된 총괄 책임을 지는 임원이다. 201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거....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관련된 총괄 책임을 지는 임원이다. 201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일정 기준 이상 규모(총자산 2조원 이상이면서 종업원 수가 300명 이상)를 갖춘 금융회사 및 전자금융업자는 CISO를 임원으로 두어야 한다.

  •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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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의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기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업무 능력 및 성숙도 평가 기준(CMM)의 후속....

    기존의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기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업무 능력 및 성숙도 평가 기준(CMM)의 후속 모델

  • Co-location Service코로케이션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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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이나 사용자가 서버를 구매해서 서버업체에 위탁, 관리를 의뢰함으로 상면비(서버자리비용), 회선비만을 ....

    기업이나 사용자가 서버를 구매해서 서버업체에 위탁, 관리를 의뢰함으로 상면비(서버자리비용), 회선비만을 지불하고 서버를 관리하는 서비스

  • Contextual Ba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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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회사의 개인화 성숙도 단계 중 공감 단계로 고객의 정적 및 동적 데이터까지를 관리하며 고객을 응대하는....

    금융회사의 개인화 성숙도 단계 중 공감 단계로 고객의 정적 및 동적 데이터까지를 관리하며 고객을 응대하는 자세를 조절하기 위한 고객의 생각, 감정 상태를 이해하고 고객의 변화에 대한 가능성도 예측해서 미래에 대한 제안도 하는 Banking.

  • CoRPAComplemented R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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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트너는 프로세스 마이닝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전환의 기본 요소이며 실제 업무 프로세스와 성능....

    가트너는 프로세스 마이닝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전환의 기본 요소이며 실제 업무 프로세스와 성능을 가시화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최상의 기술임을 강조하고 있음. 따라서 초자동화를 추진하는 기업은 반드시 이 기술에 투자해야하며 또한 RPA와 프로세스 마이닝, 머신러닝 등을 결합한 CoRPA(Complemented RPA)를 활용하여 초자동화를 실현할 것을 적극 제안.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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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기업들이 고객들의 성향과 욕구를 미리 파악해 이를 충족시켜 주고 기업들이 목표로 하는 수익이나 광고효과 등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기법을 말한다. CRM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보다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나갈 것인가’, ‘고객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가’ 등에 주안점을 둔다. 이런 고객 성향이나 취향을 먼저 파악한 뒤 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한다. 신규고객 창출보다는 기존고객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도 CRM의 특징이다. 기존고객을 잘 관리해 고객들의 욕구를 수용하고 이들로부터 기업이 원하는 수익 등을 얻는 것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의 CRM을 넘어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행동과 고객성향 등을 분석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eCRM(electronic CRM)이 새로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통상 CRM은 고객들의 행동패턴, 소비패턴 등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 고도의 정보분석기술을 필요로 한다.

  • CRV기업구조조정투자회사 Corporate Restructure Vehile

    부실자산정리를 위해 한시적으로 설립한 명목상 회사, 가상회사이자 배드뱅크

    부실자산정리를 위해 한시적으로 설립한 명목상 회사, 가상회사이자 배드뱅크

  • 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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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2항에 따라 국가가 지정한 인증기....

    2016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2항에 따라 국가가 지정한 인증기관(KISA,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이용자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를 평가 인증하는 제도다. 클라우드 사업자가 정부, 공기업, 교육기관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CSAP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처음에 서비스형 인프라(IaaS)용 CSAP 인증이 제정되었고 2018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증이 추가되었다.

  • D-테스트베드D-테스트베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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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샌드박스의 공식명칭으로 금융규제 샌드박스가 핀테크 기업들이 사업을 펼치는데 있어 기존 규제 때문에....

    디지털 샌드박스의 공식명칭으로 금융규제 샌드박스가 핀테크 기업들이 사업을 펼치는데 있어 기존 규제 때문에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제도인데 반해 D-태스트베드는 핀테크 기업들이 가상의 디지털 환경에서 주어진 주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테스트베드를 활용해 미리 구현해 볼 수 있는 제도.. D-테스트베드에서는 정부, 공공,민간부문이 협업해 활용 가능한 대규모 데이터를 집적하고, 이를 민간부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코스콤은 지난 5월 금융위원회와 함께 D-테스트베드를 개발해 공개했다. 코스콤은 D-테스트베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D-테스트베드 포털 구축, 금융클라우드 제공, 통합개발환경, 컴플라이언스 및 평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특히 핀테크 기업들이 데이터를 가공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데이터셋 등 다양한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핀테크 기업들이 금융권 데이터를 활용해 핀테크지원센터 주관하에 만들어진 통합개발환경 안에서 실제 프로토타입 플랫폼을 구축하고 , 컴플라이언스를 통해 핀테크 기업들이 지켜야 할 규정과 제도 등을 기능상 구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이를 시험할 기회가 없었던 핀테크 기업, 팀, 개인들은 제공되는 금융데이터 및 개발,분석 환경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시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