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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콤, 중소 금융사 맞춤형 AICC 서비스 출시

사업부 :
경영리스크관리부
작성일 :
2024-06-05 09:50:36

최근 고객 서비스 강화 기조에 따라 컨택센터를 구축하는 금융사가 늘고 있습니다. 다만, 기업형 컨택센터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들고, 중소규모 기업이 이 같은 고객 상담 시스템을 갖추는 데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가 바로 '클라우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입니다. 코스콤이 선보인 AICC는 클라우드를 토대로 음성인식,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한 고객 상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입니다. 복잡하고 많은 비용이 드는 고객 상담 시스템을 짧은 시간 내 경제적인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어, 중소 금융사 외에도 핀테크 및 전자금융사업자 등 다양한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1. 경제적인 구독형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코스콤의 '중소 금융사 맞춤형 AICC' 서비스는 적은 비용으로도 대형 금융사 수준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전통적인 컨택센터와 달리 사전에 구성된 전화 통신망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해 운영됩니다. 매번 인프라를 새롭게 구성할 필요가 없고 필요한 기능만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효율 구조로 단기간에 컨택센터 확보가 가능합니다. 코스콤은 중대형 금융사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구축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핵심 기능 위주의 맞춤형 AICC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2. 안전한 금융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코스콤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안정성이 높다는 점도 큰 특징입니다. 컨택센터가 안정성과 보안성이 높은 금융 클라우드상에 구축돼 있기 때문입니다. 각 고객사 별 독립된 컴퓨팅 환경으로 고객 데이터가 안전하게 관리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체 서비스에 대한 보안 안정성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라우드 특유의 확장성을 통해 콜 업무 폭주 등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고,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컨택센터 인프라를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객사 원장 시스템과 연동을 위한 전용회선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코스콤 파워베이스(Powerbase) 원장을 이용하는 금융회사는 로컬 회선 연동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최신 AI 기술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 


 코스콤의 '중소 금융사 맞춤형 AICC'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 상담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네이버와의 제휴로 Clova AI 기술이 제공하는 챗봇, 음성 데이터의 텍스트 변환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콜 대응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콜 상담 이력 등 수집한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비즈니스 전략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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