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용어사전


IT 용어사전

home(코스콤) IT 용어사전 IT 용어사전

금융IT 용어를 중심으로 IT용어사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용어사전은 용어명, 풀이, 설명으로 구성됩니다.

용어사전 검색

검색을 원하시는 초성을 선택해 주십시오

검색

영문

  • MDAModel Driven Architecture

    더보기

    OMG(Object Management Group)가 정의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방식으로 시스템의 설계....

    OMG(Object Management Group)가 정의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방식으로 시스템의 설계와 명세를 정형화된 모델로 기술과 분리하여 기술하고 실제 구현과 관련된 모델은 매핑을 통해서 기술 플랫폼에 독립적으로 기술된 모델을 변환하여 얻는 방법을 말한다.

  • OMGObject Management Group

    더보기

    객체 지향 기술의 보급과 표준화를 추진하는 비영리 단체. 1989년에 발족했으며 본부는 미국 매사추세츠 ....

    객체 지향 기술의 보급과 표준화를 추진하는 비영리 단체. 1989년에 발족했으며 본부는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있다. 세계적인 컴퓨터 관련 업체와 이용자·기업·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다. 객체 지향 기술 분야에서 업계 표준인 객체 관리 구조(OMA)에 준거하여 기종이 다른 컴퓨터 간의 조작 환경을 통일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산 객체 지향 시스템의 기본 개념인 OMA는 객체 간의 메시지 교환을 중개하는 객체 요구 매개자(ORB), 객체가 실행하는 처리를 지원하는 객체 서비스 기능 집합, 응용의 부품이 되는 객체 등으로 구성된다.

  • KMKnowledge Management

    더보기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함으로써, 조직 ....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문제해결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이는 조직 내 지식의 활발한 창출과 공유를 제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더보기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기업들이 고객들의 성향과 욕구를 미리 파악해 이를 충족시켜 주고 기업들이 목표로 하는 수익이나 광고효과 등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기법을 말한다. CRM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보다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나갈 것인가’, ‘고객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가’ 등에 주안점을 둔다. 이런 고객 성향이나 취향을 먼저 파악한 뒤 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한다. 신규고객 창출보다는 기존고객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도 CRM의 특징이다. 기존고객을 잘 관리해 고객들의 욕구를 수용하고 이들로부터 기업이 원하는 수익 등을 얻는 것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의 CRM을 넘어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행동과 고객성향 등을 분석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eCRM(electronic CRM)이 새로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통상 CRM은 고객들의 행동패턴, 소비패턴 등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 고도의 정보분석기술을 필요로 한다.

  • J2EEJava2 Enterprise Edition

    더보기

    분산 객체, 효율적 자원 관리, 컴포넌트 기반 개발 등을 자바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규약. ....

    분산 객체, 효율적 자원 관리, 컴포넌트 기반 개발 등을 자바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규약. 은행 전산망처럼 큰 규모의 전산 환경을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환경은 수많은 고객 정보를 공유해야 하고 어느 곳에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차질 없이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개방적인 웹 환경을 지원하는 J2EE의 구성 요소는 분산 객체와 컴포넌트 기반 개발을 지원하는 기업 자바빈(EJB), EJB 컨테이너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가 효율적 자원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JTA(Java Transaction API)와 JDBC, 웹 환경을 담당하는 서브릿과 JSP(Java ServerPages), 기타 자바 네이밍 디렉터리 인터페이스(JNDI), 자바메일, 자바 메시지 서비스(JMS) 등의 기능이 있다.

  • DWData Warehouse

    더보기

    데이터 마트라고도 하는데, 1980년대 중반 IBM이 인포메이션 웨어하우스(information ware....

    데이터 마트라고도 하는데, 1980년대 중반 IBM이 인포메이션 웨어하우스(information warehouse)란 용어를 사용하면서 도입되었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자료를 체계적으로 통합하여 의사 결정자에게 효율적인 경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저장 시스템이다. DW를 이용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동향, 신제품에 대한 반응도, 제품별 수익률 등 세밀한 마케팅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이터웨어 하우스는 주제중심, 통합성, 시계열성 및 비휘발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MIPost Merge Integration

    더보기

    M&A(mergers and acquisitions, 인수합병)의 한 방법으로 합병후통합으로 번역된다. ....

    M&A(mergers and acquisitions, 인수합병)의 한 방법으로 합병후통합으로 번역된다. post-merger integration의 머릿글자를 모아 만든 경제용어이다. M&A의 다른 방법인 딜메이킹(deal making) 또는 빅딜이 가진 문제점을 해소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합병 이후의 통합을 통해 기업인수를 완료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 MCIMulti-Channel Interface

    더보기

    다양한 채널(단말,자동화기기,콜센터,모바일 등) 을 통합하는 기술기반을 구축하여 업무시스템의 채널 의존성....

    다양한 채널(단말,자동화기기,콜센터,모바일 등) 을 통합하는 기술기반을 구축하여 업무시스템의 채널 의존성을 제거하고, 모든 채널이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 통합 시스템이다.

  •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더보기

    기업 내 상호 연관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필요한 정보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

    기업 내 상호 연관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필요한 정보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것으로 e-비즈니스를 위한 기본 인프라. 기존의 점 대 점 인터페이스(Point-to-Point Interface)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수의 실질적 한계와 유지 보수의 어려움 및 애플리케이션 추가 시 방대한 비용 및 시간 손실이 있었으나 EAI를 도입한 인터페이스에서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도입 시 어댑터(Adapter)만 필요한 손쉬운 확장성이 보장된다.

  •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더보기

    OLAP는 사용자가 다양한 각도에서 직접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OLAP 시스템은 단독....

    OLAP는 사용자가 다양한 각도에서 직접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OLAP 시스템은 단독으로 존재하는 정보 시스템이 아니며, 데이터 웨어하우스나 데이터 마트와 같은 시스템과 상호 연관된다.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한다면, OLAP은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데이터를 전략적인 정보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OLAP은 기본적인 접근과 조회·계산·시계열·복잡한 모델링까지도 가능하다. OLAP은 최근의 정보 시스템과 같이 중간매개체 없이 이용자들이 직접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에 접근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1. 21
  2. 22
  3. 23
  4. 24
  5. 25
  6. 26
  7. 27
  8. 28
  • IT 용어사전
  • 사이버홍보
  • 인재채용
  • 고객만족센터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