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용어사전


IT 용어사전

home(코스콤) IT 용어사전 IT 용어사전

금융IT 용어를 중심으로 IT용어사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용어사전은 용어명, 풀이, 설명으로 구성됩니다.

용어사전 검색

검색을 원하시는 초성을 선택해 주십시오

검색

영문

  • Co-location Service코로케이션서비스

    더보기

    기업이나 사용자가 서버를 구매해서 서버업체에 위탁, 관리를 의뢰함으로 상면비(서버자리비용), 회선비만을 ....

    기업이나 사용자가 서버를 구매해서 서버업체에 위탁, 관리를 의뢰함으로 상면비(서버자리비용), 회선비만을 지불하고 서버를 관리하는 서비스

  • 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더보기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관련된 총괄 책임을 지는 임원이다. 201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거....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관련된 총괄 책임을 지는 임원이다. 201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일정 기준 이상 규모(총자산 2조원 이상이면서 종업원 수가 300명 이상)를 갖춘 금융회사 및 전자금융업자는 CISO를 임원으로 두어야 한다.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더보기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기업들이 고객들의 성향과 욕구를 미리 파악해 이를 충족시켜 주고 기업들이 목표로 하는 수익이나 광고효과 등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기법을 말한다. CRM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보다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나갈 것인가’, ‘고객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가’ 등에 주안점을 둔다. 이런 고객 성향이나 취향을 먼저 파악한 뒤 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한다. 신규고객 창출보다는 기존고객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도 CRM의 특징이다. 기존고객을 잘 관리해 고객들의 욕구를 수용하고 이들로부터 기업이 원하는 수익 등을 얻는 것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의 CRM을 넘어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행동과 고객성향 등을 분석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eCRM(electronic CRM)이 새로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통상 CRM은 고객들의 행동패턴, 소비패턴 등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 고도의 정보분석기술을 필요로 한다.

  • CCPCompression Control Protocol

    점대점 통신 규약(PPP)으로 접속된 기기 간의 데이터 압축 프로토콜이다.

    점대점 통신 규약(PPP)으로 접속된 기기 간의 데이터 압축 프로토콜이다.

  • CRV기업구조조정투자회사 Corporate Restructure Vehile

    부실자산정리를 위해 한시적으로 설립한 명목상 회사, 가상회사이자 배드뱅크

    부실자산정리를 위해 한시적으로 설립한 명목상 회사, 가상회사이자 배드뱅크

  •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더보기

    기존의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기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업무 능력 및 성숙도 평가 기준(CMM)의 후속....

    기존의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기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업무 능력 및 성숙도 평가 기준(CMM)의 후속 모델

  1. 맨 처음 목록으로 이동
  2. 10페이지 이전 목록으로 이동
  3. 1
  4. 10페이지 다음 목록으로 이동
  5. 맨 마지막 목록으로 이동
  • 사이버홍보
  • IT역사관
  • 고객만족센터
  • 인재채용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