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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으로 보는 코스콤사업 17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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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콤 Q&A_17화.docx
코스콤 웹툰 제17화 : 12컷 상세내용 대본 참조
웹툰으로 보는 코스콤사업 17화
제목 : 신종금융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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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요즘, 중국에 거점을 둔 금융사기조직이 대포통장을 개설해 보이스피싱을 통한 불법인출 금액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에요. 특히, 금융회사가 업무를 마친 야간시간을 틈타 개인통장에서 돈을 인출해가는 신종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 큰 걱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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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슬기 : 금융투자회사는 이런 신종 금융사기에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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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먼저, 각 금융 투자회사들은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최신의 보안책을 갖추어 모든 금융거래의 핵심정보인 개인정보 및 계좌관련 정보를 이중삼중으로 보호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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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열정 : 하지만, 개별 금융투자회사의 정보보호 노력도 중요하지만, 전자금융거래의 특징을 감안할 때, 전체 금융기관의 공동대응체계 구축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제목 : 공동대응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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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감독기관에서는 모든 금융투자회사의 공동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신종 금융사기에 대한 공동대응책을 마련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사례로 코스콤이 운영중인 ‘통합콜센터’ 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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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열정 / O슬기 : 통합콜센터?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콜센터를 말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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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개별기관의 콜센터의 기능을 한다고 봐야겠지만, 금융사기에 대한 공동대응체계라고 보면 보다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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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콜센터 업무를 코스콤에서 공동으로 운영관리 함으로써, 각 금융투자회사가 개별로 콜센터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적인 효과도 크죠.
제목 :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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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통합콜센터는 증권사 입출금 계좌 관련해 금융사기 피해를 방지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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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즉, 금융투자회사 영업시간 이외에 금융사기 피해 신고접수가 될 경우, 해당 계좌에 대한 지급정지처리로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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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슬기 : 코미과장님, 개인이 피해를 당했을 경우, 어떻게 조치를 취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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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미 과장 : 먼저 경찰청(112센터)과 해당 금융투자회사에 연라갷야 합니다. 혹시 영업시간 이후라면 통합콜센터(1899-8482)에 직접 연락하세요.
- 나열정 / O슬기 : 요것도 필수 메모 해놔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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