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신고식!!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3-05-02 12:47:36
봉사활동을 끝내고 단체사진촬영을 하였습니다.


지난 3월 7~8일 1박 2일 동안 신입사원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우리회사와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도 춘천 명월마을의 일손돕기를 비롯하여 해비타트 집고치기 봉사활동이었는데요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일깨우고, 회사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을 몸소 체험하는데 중점을 둔 코스콤의 신입사원 연수과정이었습니다.


2장의 사진으로 코스콤 신입직월들이  밭에 퇴비를 뿌리는 모습니다.

봉사 첫날은 자매마을인 명월마을을 찾아 퇴비나르기, 솟대만들기 등 농촌 일손을 돕고 유근선 이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과 생태마을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입사원들은 아직 쌀쌀한 날씨였지만 바지를 걷는 것도 모자라 반팔차림으로 삽질을 하는 등의 열심을 보였습니다.


총 5장의 사진을 하나로 묶었습니다. 낡은 집을 수리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별다른 기술은 없지만 모두 맡은 바 일들을 열심히 하는 모습니다.
 
둘째날은 해비타트와 연계하여 춘천 인근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2가정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장판 교체 그리고 책상 만들기 등 전날의 봉사 강도보다 더 높았고 먼지와 땀으로 범벅이 되어 오는 차안에서는 녹초가 되었지만 구멍이 뚫렸던 벽이 막히고 지저분한 벽이 깨끗해지고 없던 아이들의 책상이 생기는 등의 변화되는 모습에 몰려드는 피곤함도 기분좋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활동이 코스콤에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이 나눔의 기쁨을 느끼며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랍니다.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신고식!!
윗글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점심 배식 봉사
아랫글
설명절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한국문화 체험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