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장애인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식당 리모델링 후원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2-08-22 18:21:17

은평구에 위치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개관한지 20년이 되어가는 곳으로 지역의 많은 장애인과 주민들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입니다. 특히, 근처 특수학교가 있어 장애학생과 그 학부모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 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식당 리모델링 후원 요청이 있었습니다. 복지관 1층에 위치한 식당은 점심식사는 물론이고 각종 소그룹 모임을 갖는 곳으로 좁은 복지관에서 이용자들이 유일하게 시간을 보내는 곳이라고 하였습니다.

후원요청을 받고 직접 현장을 방문하니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엔 너무나 좁은 입구와 불편한 문, 짝이 맞지 않는 의자와 테이블 그리고 무엇보다도 식당 내부가 너무 어두워 즐거운 식사 및 여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려워 보였습니다.

이에 코스콤 에서는 리모델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였고 지난 8월 13일 새롭게 단장한 식당이 개소하였습니다.
 

복지관 식당 리모델링 후의 모습과 후원 소개 판넬과 함께 복지관장, 임지영팀장, 이용주민의 기념촬영모습


장애인들이 오고가기 편한 입구와 문, 예쁜 테이블과 의자, 환한 조명 그리고 식사시간 외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벽면에는 도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우리의 작은 후원이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보다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곳, 지역주민 누구나 방문하여 쉬어가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곳, 책으로 쉼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장애인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식당 리모델링 후원
윗글
신입/경력사원 해비타트 봉사활동 후기
아랫글
1기관 1시장 활동 “대신시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