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글로벌 사회공헌 - 라오스에서 행복의 IT를 전달하고 왔어요!
- 사업부 :
- 관리자
- 작성일 :
- 2011-04-06 16:59:40
라오스에 있는 초등학교에서 ‘코스콤 금융 IT 교육센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사업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 사업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글로벌 나눔 사업의하나로, 라오스 취약계층 거주 지역의 초등학교 세 곳에 컴퓨터 등 IT 인프라 시설 구축은물론 교육프로그램 운영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사회공헌
라오스서 행복의 IT를 전달하고 왔어요
"라오스 팍싸까오 초등학교에 IT 교육센터가 생깁니다."
"얼마나 많은 학용품이 들어있길래 이렇게 무겁지?"
"아이들을 위해잘 쓰겠습니다."
"우주하 사장님께서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학용품을 직접 전해주셔서 더욱 기뻐요."
"팍싸까오 초등학교 학생들과 단체사진 찍었어요. 자~ 다 함께 스마일~ 찰칵~"
"교복을 입고 연설을 듣고 있는 학생들"
"교실에서 IT 교육을 기다리는 학생들. 빨리 수업을 시작했으면…"
"한국의 자본시장 IT 인프라를 담당하는 기업에서 IT 교육센터를 지원해준다는 것이 학생들은 마냥 즐겁고 기쁜가 봅니다."
"반던룸 초등학교에도 코스콤의 이름으로 IT 교육센터가 생겼어요~"
"사라깜따이 초등학교에도 IT 교육센터가 생겨서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어요."
"라오스의 학생들! IT 교육센터가 생겨서 너무 좋겠죠? 열심히 힘내서 공부하세요~^^"
행복 뉴스
무럭무럭 자라나는 우리의 꿈나무
2002년부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이 어려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꿈나무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꿈나무 장학금 후원활동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보템을 주고자 실시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8명의 학생이 졸업을 하였다. 졸업생들은 각각 대학 진학과 취업 등으로 사회에 한발을 내딛었다.
한편, 졸업한 학생들의 자리에는 8명의 새로운 학생을 코스콤 꿈나무 장학생으로 선발하였다. 학생 선발은 관공서 및 임직원 추천으로 이루어 졌으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총 1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올해에도 40명의 학생이 장학생으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의 꿈나무 장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
지난해 10월부터 매월 사랑의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천구 인근 어르신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고 배달까지 하는 봉사활동이다. 매월 김치를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주말 시간을 반납하는 직원들. 대부분 남자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제는 베테랑 주부 못지 않은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