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영등포 쪽방촌 봉사활동

사업부 :
관리자
작성일 :
2011-12-14 16:04:41

어제(12/14) 영등포구 영등포동 쪽방촌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추운 연말을 맞아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조그만 도움이 되고자 회사에서 정성가득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한마음 행사에서 구입한 양평 쌀과 최근에 자매결연을 맺은 신길동 대신시장에서 구입한 쌀과 방한담요, 라면 등 생필품과 사회적 기업인 ’좋은세상 베이커리’의 롤케익도 준비했습니다. 
 

풍성하게 준비된 선물

 

행복한 마음 ^^


영등포동 쪽방촌 500가구에 이 선물들을 전달하기 위해 우주하 사장님과 김응석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35명의 임직원들이 홈리스복지센터에 모였습니다.
 

쪽방촌의 현황을 설명듣는 임직원들

 

쪽방촌의 현황을 설명듣는 임직원들


먼저, 영등포 쪽방촌에 대한 현황 설명을 들었습니다. 
500여 세대 대부분이 50세 이상의 수급자로, 65세 이상 고령자가 가장 많으며,1인가구가 대부분으로 한달 정부 보조금 43만원 중 22만원이 집세고 나머지로 난방비 등을 사용하면 생필품 등 구입이 어렵다고 합니다.

2인 1조로 쌀 10Kg과 생필품이 들어있는 상자를 들고 배달을 시작했습니다.
 

배달시작~~

 

배달 시작~~ 


조그만 건물에 얼마나 많은 세대들이 촘촘히 좁은 방에서 지내고 있는지 배달을 하는 임직원들의 얼굴에는 안타까움이 묻어났습니다.
 

골목길로..

 

안타까운 시선


너무나 좋은 선물에 감사한다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도리어 송구함을 느끼며 이 추운 겨울을 건강히 나시라는 진심어린 기원을 드렸습니다.  (봉사에 참여해 주신 고마운 얼굴들입니다~)
 

봉사를 마친 후의 따뜻한 모습들..


대내외 적으로 가장 바쁜 연말 시즌에, 소중한 시간과 힘을 보태주신 봉사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을 돕고 임직원들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계속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영등포 쪽방촌 봉사활동
윗글
따뜻한 마음을 나르는 사랑의 연탄나눔
아랫글
1사 1촌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