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코스콤, 장애인 맞춤형 IT 보조기구 나눔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21-03-04 11:04:13

지난 12년간 총 800여명 장애인에게 2000여점 보조기구 지원


코스콤(사장 홍우선)이 코로나19와 장애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IT회사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코스콤은 서울 종로구 푸르메 재단에서 장애학생과 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이 지원 사업은 PC 사용이 어려운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맞춤형 IT보조기기를 제공해, 진학이나 취업을 통한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12년째 진행되고 있다.


푸르메재단은 이 후원금으로 장애인들에게 턱 마우스와 특수 키보드, AI스피커 등을 보급해 컴퓨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재택근무 등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코스콤의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 장애인의 IT활용도가 높아져 학업과 취업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이 IT기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달식에서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코로나19와 장애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해 줄 수 있게 되어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회사 특성을 살려 장애인들의 IT기기 접근성 향상 및 폭넓은 사회진출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코스콤 사장님(홍우선) - 장애인 맞춤형 IT 보조기구 지원 후원금 전달식 사진 코스콤  장애인 맞춤형 IT 보조기구 지원 후원금 전달식 단체사진
윗글
3월 영등포구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 활동
아랫글
영등포구 저소득가정 어머니 무료건강검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