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특성화고 IT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20-11-17 11:03:01

당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코로나19) 등으로 대학진학과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IT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사업장 인근지역 특성화 고등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이 글로벌 IT자격증, 웹프로그램 개발기술과 영상기술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은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마포), 한강미디어고등학교(영등포), 서울금융고등학교(양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총 80여명이 IT교육을 지원 받습니다. 


이외에도 당사는 한꿈학교에 재학중인 탈북청소년들의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3년간 IT교육과정을 지원해 오는 등 청소년 IT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와 코로나19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장애인 크리에이터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며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을 위한 1인 미디어 컨테츠 확산에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정지석 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사회 취약계층이 이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당사의 특성에 맞는 지원범위를 확대해 잠재력잇는 학생과 장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IT교육과정을 지원 기념 단체 사진
윗글
금융투자업계와 10년째 김치 나눔행사
아랫글
임원 급여 기부, 연탄나눔 등으로 지역사회공헌활동 이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