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home(코스콤) 사회공헌 최근소식

검색 포토형 정렬 내용형 정렬
  • "코스콤 희망드림 사업" 지역아동센터에 노트북 전달
    당사는 9월 25일 부산동구청 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노트북과 컴퓨터를 부산동구자연봉사센터에 전달하였으며, 부산동구자연봉사센터는 이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엿습니다.  당사는 2016년부터 부산동구자연봉사센터와 함께 IT기술발달에 따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기타복지기관 및 소외계층에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2019-10-01
  •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 봉사활동
    당사는 9월 9일, 추석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신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노인 170명에게 '한가위 명절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정지석 사장 등 임직원 20여명은 명절 특식을 배식하고, 샌드아트 공연과 함께 한가위 선물로 마련한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습니다. 직접 갈비탕을 나른 사장님은 "영등포구를 대표하는 IT기업으로서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일은 당연히 해야할 사회적 책무"라며 "부족하지만 우리 어려운 이웃들이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셧습니다.  지난 6일에도 임직원 10여명은 안양시 만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어려운 저소득 노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갈비탕을 대접하고 소정의 명절선물을 전닿하였습니다
    2019-09-10
  • 3년 연속 저소득아동 코딩교육 지원
    당사는 지난 8월 22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코딩교육 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당사는 취약계층의 소프트웨어(S/W)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3년 연속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기초 코딩교육을 지원한 서울 영등포구 저소득가정 아동 250여명에게, 올해는 코딩심화교육과 자체 경진대회인 '주니어 해커톤'을 지원함으로써 아동들의 소프트웨어 재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엄재욱 전무이사는 "IT기업으로서 아이들에게 유익한 코딩교육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IT인재가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2019-08-26
  • 임직원 가족 어촌체험 봉사활동
    지난 8월 3일 임직원 12가족 46명은 1사1촌 결연 어촌마을인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흘곳마을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갯벌체험을 하였습니다.  바닷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과 바지락 캐기, 맨손 고기집이등 갯벌체험을 하였습니다.
    2019-08-05
  • 희망의 핑크박스 만들기 봉사활동
    지난 7월 26일 임직원 10명은 본사 9층 강당에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희망의 핑크박스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보건용품과 달콤한 초콜렛 및 도서 1권을 담은 희망의 핑크박스는 영등포구 취약계층 여학생 150명에게 전달하엿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2019-07-29
  • 발달장애인 자립프로그램 지원
    지난 7월 23일 서울시 은평구 소재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 자립프로그램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포장,조립 등 단순노무 중심의 일자리보다는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같은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를 원하는 발달장애인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발달장애인 특유의 감각과 몰입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교육(아이디어 창작, 그래픽디자인, 영상미디어)과 교육참여자들이 상시적으로 창작하고 디자인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작업공간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발달장애인 자립프로그램 지원사업은 2015년부터 지속해 온 사업이며,  2018년 교육참여자중 5명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하며 경제적 자립을 이루었고, 그 외에도 상품 창작과 판매 등으로 소득을 얻고 있습니다. 
    2019-07-25
  • IT 벤쳐 스타트업 취업 박람회 개최
    당사는 지난 6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2019 정보기술(IT) 벤쳐 스타트업 취업 박람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IT 벤쳐 스타트업 취업 박람회는 당사와 영등포구청,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공동 주최하고 건국대학교 SW중심사업단 등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자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당사가 발굴한 스타트업 페르소나와 모핀 등을 포함해 총 22개사가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사전 이력서 심사를 통과한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진행되는 1 대 1 심층면접을 거쳐 실질적인 채용기회를 확보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이미지메이킹 기법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평소에 궁금했던 취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당사 정지석 사장님은 "청년 구직자들은 구글과 아마존을 꿈꾸는 혁신 스타트업과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기업들은 앞으로 계속될 취업 박람회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가진...
    2019-07-03
  • 맞춤형가구 제작 봉사활동
    지난 6월 25일 임직원 11명은 영등포구 소재 솔공방에서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할 원목 맞춤형가구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습니다. 제작된 책상과 3단 서랍장 및 의자는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아동 10명에게 전달 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 하였습니다
    2019-06-28
  • 우리시장 간판정비 환경개선사업 지원
    지난 6월 13일 당사는 자매결연을 맺은 영등포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간판정비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했습니다. 영등포구 '우리시장'에서 영업 중인 점포 100곳에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돌출간판을 설치하는 환경사업을 지원했습니다. 지난해 우리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우리시장에서 구매한 겨울나기용품으로 희망상자를 만들어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는 농어촌 및 전통시장 네곳과 자매결연을 맺고 해마다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06-17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