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코스콤) 코스콤 소개 사이버 홍보 언론보도 보도자료

코스콤-혁신 스타트업 5곳과 데이터 생태계 조성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 조성…“핀테크 일자리 창출 도모”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8-11-29 10:47:16

코스콤-혁신 스타트업 5곳과

데이터 생태계 조성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 조성…“핀테크 일자리 창출 도모”




⃞  코스콤(사장 정지석)이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핀테크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쟁력 있는 혁신 스타트업 5곳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코스콤은 21일(수) 여의도 본사에서 혁신 스타트업 5곳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이하 H20), 지니 테크놀로지(이하 Genie), 크래프트테크놀로지(이하 Qraft), (주)데이타밸류, (주)페르소나시스템(이하 페르소나)과 공동으로 업무협약식을 갖고 향후 데이터 기반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코스콤은 외 5개 스타트업은 이날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향후 ▲공동사업 BM 발굴 및 사업 추진을 위한 R&R 협의 ▲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내용 합의 후 본 계약 등을 체결해 가기로 뜻을 모았다.


⃞  자산관리 전문 핀테크 기업인 H2O와 Genie는 현재 코스콤의 금융정보단말인 CHECK Expert를 사용하는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컨텐츠 및 트레이딩 서비스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AI 챗봇 전문 스타트업인 페르소나는 CHECK의 비대면 편의성 향상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  또한 인공지능 기반 금융서비스 스타트업인 Qraft와 코스콤은 AI를 기반으로 한 트레이딩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진 중이고, 빅데이터 전문회사인 데이타밸류와 금융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  앞으로도 코스콤은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을 계속 발굴하고 공동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들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보유 자원을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공동사업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윗글
코스콤 통합 컨트롤 센터 오픈 “고객 서비스 장애발생 시 신속대응” 분산배치된 관제시설 일원화…신속한 상황대처
아랫글
코스콤-레피니티브(舊 톰슨로이터), 정보사업 MOU 글로벌 시장정보 업계표준 구축…“고객편의 확대목적”
  • 사이버홍보
  • IT역사관
  • 고객만족센터
  • 인재채용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