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코스콤) 코스콤 소개 사이버 홍보 언론보도 보도자료

증시 IT발전 이끈 코스콤,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및 홍보관 오픈…“자본시장 신기술 선도”

사업부 :
대외협력부
작성일 :
2017-09-25 15:29:47

증시 IT발전 이끈 코스콤,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및 홍보관 오픈…“자본시장 신기술 선도”



□ 국내 유일 증권전문 전산회사 코스콤(KOSCOM)이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 코스콤은 20일 여의도 본사에서 지난 40년 간의 업적 및 발자취를 소개하고 공로상을 수여하는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행사에는 정연대 코스콤 사장, 송재원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과 한정기 前사장, 김광현 前사장 등 전직 임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 코스콤의 40살 생일을 자축했다.

□ 정연대 사장은 “오늘은 코스콤이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대장정을 시작한 지 40주년이 되는 영광스러운 날”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40년을 위해 새롭게 도약하자”고 축하했다.

□ 또한 코스콤은 이날 기념식에서 사내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수상도 진행했다.

□ 1977년 한국증권전산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코스콤은 주식자동매매체결시스템, 증권공동온라인시스템 등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를 연결하는 각종 IT서비스를 제공하며 500만 투자자의 금융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 초창기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주식거래를 전산화하기 위해 당시 재무부에 의해 설립된 코스콤은 IT기술을 바탕으로 2016년 기준 시가총액 세계 13위 규모로 성장한 국내 자본시장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 특히 최근에는 핀테크, 로보어드바이저,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본시장에서의 IT기술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 한편 코스콤은 이날 자본시장 대표 IT전문회사로서의 역사와 주요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알리고, 업무 협의 및 단체 견학 등을 위한 고객 접견 공간으로 이뤄진 ‘코스콤 홍보관’을 오픈했다.

□ 1층 로비에 33평 규모로 마련된 홍보관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코스콤의 종합 금융정보단말 ‘체크엑스퍼트플러스(CHECKExpert+)’를 통한 실시간 시황 확인이 가능하다.

□ 앞서 코스콤은 40년 간의 주요 장면을 담은 사진전을 지난 4일부터 한 달 간 1층 로비에서 개최하고 있다.


윗글
증권사 초청 블록체인 세미나
아랫글
코스콤, 2017년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
  • 사이버홍보
  • IT역사관
  • 고객만족센터
  • 인재채용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